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해군교육사령부 업무협약 갱신: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해군교육사령부 업무협약 갱신

국민 해양안전 수준에 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 위해 양 기관 노력키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0/01 [13:16]

해양경찰교육원-해군교육사령부 업무협약 갱신

국민 해양안전 수준에 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 위해 양 기관 노력키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0/01 [13:16]
▲사진 해양경찰교육원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김성종)은 최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해군교육사령부(사령관 강동훈)와 업무협약을 갱신,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해양경찰교육원과 해군교육사령부는 지난 2016년 교육교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정기회의와 실무회의를 통해 해양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18년에 이은 두 번째 협약 갱신으로 상호 위탁 교육교류 활성화 및 교육과정 운영 노하우 공유 등 교육·훈련 전반에 걸친 협력관계를 확고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해양경찰교육원과 해군교육사령부 양 기관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 전문 인력 양성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활발히 교류를 이어 나가 변화하는 국제 해양 정세와 높아진 국민 해양 안전 의식 수준에 부응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갱신 체결은 코로나19 및 델타변이 확산세를 감안해 양 기관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우편을 통해 교환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