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특강: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특강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강도 높은 해양경찰 청렴도 이행 강조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14:02]

해양경찰교육원,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특강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강도 높은 해양경찰 청렴도 이행 강조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9/30 [14:02]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김성종)은 지난 29일 오후 교육원 소강당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해양경찰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공직자로서 청렴 실천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교직원 간 청렴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코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 강사로 나선 정동진 경감은 청렴은 지금부터라는 주제로 본인의 해양경찰청 감사담당관실 근무시 다루었던 사례를 토대로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최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과 갑질 예방 교육 등 공무원이 알아야 할 법령 등을 쉽고 유쾌하게 설명했다.

정동진 경감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강도 높은 해양경찰 청렴도 이행이 중요하다.”해양경찰 공직자의 부정부패는 조직의 신뢰도와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모든 피해는 결국 국민에게 돌아간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해양경찰교육원은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매월 조직문화 개선 TF팀 운영·점검,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청렴 캠페인, 교육원장 청렴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