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지역 내 선순환 교육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지역 내 선순환 교육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08:25]

당진시, 지역 내 선순환 교육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9/16 [08:25]
▲사진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개발 용역보고회 개최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내오당진시는 지난 14일 시청 아미홀에서 지역 내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개발 용역에 대해 중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당진교육지원청 관계자, 시민강사 및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의 추진상황과 주요내용 보고 및 전문가 자문, 참석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개발 용역은 시민들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핵심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에서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사회혁신연구소가 용역을 맡아 진행해 왔다.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당진형 지속가능발전교육 모델과 대표 프로그램 개발 결과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 실행과제가 제시됐으며, 시는 제시된 내용과 토론 결과를 검토해 실행방안을 마련한 후 최종보고회까지 전문가와 관련 단체 등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변혁을 위해서는 가치와 행동, 삶의 방식이 바뀌어야 한다자생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실행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용역은 교육프로그램을 실행할 핵심인재인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오늘 10월 추진하고 지속적인 의견수렴 및 검토과정을 거쳐 11월에 완료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프로그램 시행은 2022년부터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