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 및 추석맞이 방역문화 준수 요청
상태바
당진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 및 추석맞이 방역문화 준수 요청
  • 강봉조 기자
  • 승인 2021.09.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당진시장 김홍장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누적과 긴장감 완화 등으로 수도권의 확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추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금일 전국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수가 2,000명을 돌파하며, 관내에서도 14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 발생한 14명 중 9명은 어제 914일 발생한 당진 744번 관련으로 관내 위치한 모 체육관 회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914일 당진 744번 접촉자로 확인된 66명은 접촉자 및 능동 감시 대상자로 분류되었으며, 오늘 모 체육관 회원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추가접촉자를 파악해 조치할 예정입니다.

확진자 중 특이사항으로는 A초등학교 4학년과 6학년에서 각각 1명의 학생이 양성 판정을 받음에 따라 A초등학교로 방문해 이동 검체를 실시하였고,

B중학교 1학년 학생 1명과 모 어린이집교사 1명 확진자와 관련해서는 B중학교 1학년 4개 반 학생 120명과 어린이집 직원 및 원아 전체를 대상으로 선제적 검사 안내 조치하였으며, 그밖에 확진자를 대상으로 추가 접촉자 파악을 위해 역학조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754번 확진자가 방문한 당진1동 행정복지센터는 임시 폐쇄 후 소독을 완료하였습니다.

금일 발생한 확진자 동선을 파악하여 심층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역학조사 진행사항에 따라 접촉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접촉자 파악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겠 습니다.

또한 민족의 최대명절인 추석 연휴기간 가족임과 관광지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지역 유행의 위험신호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자발적인 방역동참만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으므로, 나를 비롯한 가족과 이웃을 지키기 위해 명절 간 다음의 방역수칙을 지켜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리오니 반드시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번째, 백신 접종완료와 진단검사 후 방문하기입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고향방문하기 전 혹은 자녀들이 방문하기 전에 백신접종 여부를 한 번 더 확인해 주시고 만일 백신 접종을 안 한 인원이 있는 경우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가족모임을 포함한 모든 사적모임은 접종 완료자 4인을 포함해 8인까지만 허용이 되니 준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백신 미접종 부모님이라면 방문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오랜 시간 가족과의 만남을 미루어왔기에 더욱 보고 싶은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전염될 만큼 전파력이 높은 바이러스이기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전파자가 될 수가 있는 상황이기에 만일 백신을 맞지 않으셨다면 안전을 위해 마지막으로 한번만 만남을 미뤄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이동 시엔 짧게 머무르고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해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귀가 후엔 집에 머물며 일상 복귀 전 1가구 당 1명이상 검사받아 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선제검사만이 일상 속의 전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인과 접촉우려가 높은 외국인·기업인 여러분께서는 1가구 당 1명이상 꼭 검사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민여러분께서는 모두의 건강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위의 네 가지 핵심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길 다시 한번 요청 드립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외국인 근로자 분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사례가 심상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타국에서 고생하시는 외국인 근로자 여러분들을 위해 시에서는 한번만 접종하면 되는 얀센백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예방접종센터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면 당일 접종도 가능하오니 방문해 주시길 바라며, 특히 미등록 외국인 여러분께서도 백신접종 및 PCR검사 시 단속이나 출국조치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변에 외국인 노동자가 계시다면 반드시 백신접종과 PCR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민여러분! 우리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일상을 빨리 되찾기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며, 시민 모두 마음만큼은 따뜻하고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은 당진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newspolice112@daum.net


주요기사
이슈포토
  • [김성우 칼럼] 이낙연의 추락
  • [김성우 칼럼] 늙음이 낡음은 아니다.....원로 철학자 김형석 명예교수의 친일·극우 논란에 관하여
  • 1987년 민주화의 봄을 이끈 주역 최재호 사무금융노조 초대 위원장 최재호 "이재명 후보만 1987년 재현 할 수 있어"
  • 해양경찰교육원-제68주년 해양경찰의 날 행사
  • [김성우 칼럼] 이재명은 윤리적이고 이낙연은 도덕적인 이유
  • 서울․경기․인천을 사랑하는 호남인 17,157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