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형오 의장, 외교행사 선물 등 170여점 국회 기증:내외신문
로고

김형오 의장, 외교행사 선물 등 170여점 국회 기증

장슬기 | 기사입력 2010/04/10 [18:42]

김형오 의장, 외교행사 선물 등 170여점 국회 기증

장슬기 | 입력 : 2010/04/10 [18:42]


(정치부=장슬기 기자)?김형오 국회의장은 재임 시 국회의장으로서 외국을 방문하거나 외국 귀빈이 국회를 방문했을 때 받은 기념품과 선물 170여점을 모두 국회에 기증했다. 이는 김 의장이 개인적으로 소장해야할 명예학위증이나 훈장 등 10여점을 제외하고 김 의장이 재임중 받은 기념품 전체이다.

?국회는 김 의장의 물품 기증에 따라 금일부터 국회의사당 4층에서 역대 국회의장들이 기증한 선물 및 기념품과 함께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는 김 의장이 받은 선물 및 기념품 중 100개와, 제11대부터 17대까지의 역대 국회의장이 기증한 164점 중 37개의 물품을 선보인다.

전시회에는 김 의장이 요르단 압둘라 알 후세인 국왕에게서 받은 주화세트를 비롯해, 프랑스 제라르 라르셰 상원의장, 독일 호르스트 쾰러 대통령, 터키 압둘라 귤 대통령, 불가리아 게오르기 파르바노프 대통령, 캐나다 스티븐 하퍼 총리, 그리스 조지 파판드레우 총리 등 각국 최고 지도자들로 받은 대표적이고 품격 높은 선물들이 망라된다.

?특히 지난 2008년 8월 중국 후진타오 국가주석이 우리 국회를 방문했을 때 준 채화유리병을 비롯하여, 김 의장이 중국 방문시 받은 국가서열 2위 우방궈 전인대 상무위원장과 중국 국가서열 5위 시진핑 부주석의 선물 등 중국 핵심지도부의 안목을 엿볼 수 있는 선물들이 나란히 전시되는 것도 관심 대상이다.

?이 번 전시에는 김형오 의장이 2009년 11월 중국 텐진 대학으로부터 수여받은 명예박사 학위증서와 학위복, 불가리아 소피아 대학이 수여한 블루리본 학술상 등 개인적으로 뜻 깊게 소장할 19점의 물품도 함께 한다.

?김 의장의 외교선물 기증 및 전시회는 국회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기증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하고 폭넓은 의회 정상외교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상징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김 의장의 170여점에 이르는 큰 규모의 기증품들은 국회가 그 동안 관리해 온 역대 국회의장의 의회외교 기념물과 더불어 또 하나의 국회 관광 상품으로도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