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대 역사학과 우은진 교수, tvN 다큐멘터리 ‘슈퍼푸드의 힘’ 출연:내외신문
로고

세종대 역사학과 우은진 교수, tvN 다큐멘터리 ‘슈퍼푸드의 힘’ 출연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9/03 [11:42]

세종대 역사학과 우은진 교수, tvN 다큐멘터리 ‘슈퍼푸드의 힘’ 출연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09/03 [11:42]

[내외신문 = 조동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역사학과 우은진 교수(사진)는 95tvN 다큐멘터리 장수의 조건-슈퍼푸드의 힘’ 5회에 출연한다.

▲ 우은진 교수 / 세종대
▲ 우은진 교수 / 세종대

 

tvN ‘슈퍼푸드의 힘은 세계 각국 무병장수 건강법과 그 속에 감춰진 슈퍼푸드의 힘을 탐구하는 장수 관련 다큐멘터리이다. 생명 연장의 원동력 중 하나인 슈퍼푸드를 소개하여 건강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펼친다.

이번 방송은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조건 중 하나인 뼈 건강을 다룬다. 우리 몸의 뼈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슈퍼푸드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우 교수는 장수를 위해 뼈가 우리 인체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소개한다. 뼈 연구를 통해 밝혀낸 역사적 사실과 개인의 질병, 영양 상태도 밝힌다. 뼈는 단순한 물질이 아닌 그 사람의 생전 흔적과 삶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우 교수는 오래된 사람의 뼈로 과거의 역사와 생활상을 복원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 2012년 서울대 인류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연세대 치과대학 연구교수로 근무한 바 있다.

우 교수는 방송을 통해 장수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 우리에게 뼈가 어떤 의미인지 전달할수 있는 기회가 됐다. 뼈는 우리 몸의 살아있는 조직으로 평생 관리하고 살아야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슈퍼푸드의 힘은 매주 일요일 오전 730tvN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