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현장영상]조국 사모펀드 무죄, 남은 재판은 가시밭길... "권력형 비리 혐의 벗었다":내외신문
로고

[현장영상]조국 사모펀드 무죄, 남은 재판은 가시밭길... "권력형 비리 혐의 벗었다"

이준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8/23 [15:37]

[현장영상]조국 사모펀드 무죄, 남은 재판은 가시밭길... "권력형 비리 혐의 벗었다"

이준희 기자 | 입력 : 2021/08/23 [15:37]

 

 조국 전 법무부장관은 8월 13일 오전 9시 36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1부(부장판사 마성영·김상연·장용범)의 업무방해혐의 등15차 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에게 입장을 밝혔다. "정경심 교수의 2심 판결의 충격이 큽니다. (저에 대한) 권력형 비리, '조국 펀드' 등 터무니없는 혐의를 벗었지만, 인턴증명서 관련 혐의가 유죄로 나왔습니다. 많이 고통스럽지만, 대법원에서 사실 판단·법리적용에 대해 다투겠습니다. 오늘 제가 출석하는 재판에서도 성실히 소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날 재판이 시작되기 전 법정 밖에서는 조국 정경심 교수 지지자들이 모여서 '조국의 시간' 책을 들고 조국 전 장관을 응원했다. 그러나 윤석열 극렬 보수 지지자들은 이들을 향해서 고성을 지르는 등 험악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간략히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