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속초해경, MZ세대 의무경찰‘물놀이 안전관리’체험:내외신문
로고

속초해경, MZ세대 의무경찰‘물놀이 안전관리’체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현장업무 적응력 향상 기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8/19 [12:01]

속초해경, MZ세대 의무경찰‘물놀이 안전관리’체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현장업무 적응력 향상 기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8/19 [12:0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속초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지난 18 경비함정 의무경찰 대상 해양 안전관리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해수욕장 안전관리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속초해수욕장 종합행정실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인력, 장비, 근무방법 등 교육을 받고, 망루 견시 및 수상안전요원과 함께 순찰근무를 체험하였다.

또한, 바다 생존 수영 및 익수자 구조, 응급처치 등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장재박 일경은해수욕장 안전관리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해양경찰 의경으로 남은 복무기간 동안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속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MZ세대인 의무경찰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해양경찰 현장업무 적응력을 높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근무 할 수 있는 복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해양경찰서에는 지난 7월 배치된 신임 의무경찰 대상 해수욕장 안전관리 순찰 및 연안안전지킴이 활동 참여,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