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관심」 발령: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관심」 발령

연휴기간 강한 소나기 예보, 해안가 야외 활동시 주의 당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8/13 [14:11]

여수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관심」 발령

연휴기간 강한 소나기 예보, 해안가 야외 활동시 주의 당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8/13 [14:1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오늘부터 연휴가 끝나는 16일까지 지역별로 강한 소나기가 예보되어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 관심단계를 발령하였다13일 밝혔다.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는 특정시기에 기상악화·자연재난 등 같은 유형의 안전사고가 반복·지속적으로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발생되는 경우 관심’.‘주의보’, ‘경고단계로 나눠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미리 알려 사고를 예방하는 제도이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남해상 기압골의 영향으로 14일까지 비가 이어지고, 특히 전남남해안에는 많은 양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13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여수해경은 해안가, 낚시터 등 위험지역에 대한 안전조치를 강화하고, 기상 악화시 연안체험활동 제한 해안가, 방파제 등 위험지역에 출입통제선 설치 등 적극적으로 현장중심 안전관리 활동을 할 계획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주말 연휴를 맞아 해안가 등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이 예상되는 만큼 기상정보에 관심을 갖고 야외활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