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노동인권교육 강사단 역량강화 연수: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노동인권교육 강사단 역량강화 연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21:17]

인천시교육청, 노동인권교육 강사단 역량강화 연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07/21 [21:17]
노동인권교육 강사단 역량강화 연수
노동인권교육 강사단 역량강화 연수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노동인권교육 강사단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역량강화 연수를 722일부터 723일까지 실시간 쌍방향 비대면 연수로 10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강사단 역량강화를 통한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것으로, 상반기 수업사례 공유 및 만족도 조사 결과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수업 개선의 질 제고를 위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하반기 학교현장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상반기 만족도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학교급별 수업나눔활동을 가진다. 교육과정 속으로 들어간 노동인권교육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는 현 학교현장에서 노동인권교육의 적용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교육청 소속 공인노무사가 함께해 그동안의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사례를 나누고 우리 청소년의 노동인권 보호의 현주소와 향후 권리구제 지원 방안을 모색해본다.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관계자는 노동인권교육이 교육과정을 통해 삶 속으로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 강사단의 역할이 크다면서 앞으로도 강사단의 지속적인 역량강화 연수를 지원하여 학교현장에서의 노동인권교육 신뢰 구축 및 교육과정으로의 안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