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우강면 주민자치회, 최초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우강면 주민자치회, 최초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

31일까지 온라인 주민총회 방식으로 투표 진행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06:47]

당진시 우강면 주민자치회, 최초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

31일까지 온라인 주민총회 방식으로 투표 진행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7/21 [06:47]
▲사진 우강면 주민자치회 진행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우강면 주민자치회(회장 신현엽)는 지난 17일 우강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올해 주민총회를 개최해 9가지 마을계획의제를 공유하고 결정하는 자리를 가졌다.

우강면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진시 최초 유튜브 생중계라는 온라인 주민총회 방식을 결정하고,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9가지 마을계획의제를 발표해 주민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우강면 주민총회는 이번 달 1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거동불편 주민 생활지원사업 태양광 안심 조명 설치사업 소들쉼터 공원화 사업 방과 후 마을 학교 등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9가지 마을계획의제를 당진시 주민참여 어플리케이션인 우리동넷과 유튜브를 통해 확인한 후, 우리동넷을 이용한 주민투표로 우강면 마을사업이 최종 결정된다.

신현엽 우강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원들이 오랜 기간 숙의과정을 거쳐 9건의 사업을 발굴했다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온라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김민호 우강면장은 주민자치회에서 발굴된 의제들이 주민참여예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면정에 반영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