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지원단 직무연수 실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지원단 직무연수 실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6/30 [19:48]

인천시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지원단 직무연수 실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06/30 [19:48]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지원단연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지원단연수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인천교육, 인천을 디자인하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현장지원을 위해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현장지원단 연수628일부터 728일까지 온·오프 혼합연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장지원단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컨설팅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학교공간혁신 사업의 이해 학교단위 공간혁신 훑어보기 학교, 공간으로 들여다보기 사용자 참여설계 함께 나누기 인사이트투어와 체험연수 등 총 14차시로 진행된다.

이 중 인사이트투어와 체험연수는 현장지원단의 역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학교 밖 탐방과 학교 안 탐방, 공간 디자인 연수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특히 학교, 공간으로 들여다보기강좌에서는 외국의 우수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학습공간이 갖추어야 하는 요소, 그린 학교 스마트 교실 시설복합화 디자인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6월에 학교공간혁신에 관심 있는 교직원 총 23명을 학교 현장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준비되었다연수가 완료되면 현장지원단이 학교공간혁신 컨설팅 활동과 사용자 참여설계 과정을 지원하게 되며, 학교공간에 대한 교직원의 인식 개선 및 역량 개발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학교혁신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ice. go.kr/main.do?s=hyuksin)를 통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관련 사진자료와 도움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에서는 8월 말까지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대상교 (14)의 사전기획용역을 완료하고, 9월부터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