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시민감찰위원회 신임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시민감찰위원회 신임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8:01]

전북경찰청, 시민감찰위원회 신임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6/08 [18:01]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청장 진교훈)은 8일, 5층 소통마당에서 시민감찰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진교훈 전북경찰청장과 한상암 시민감찰위원장 및 위원 등 15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정기회의는 전임 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른 신임 위원 3명의 위촉 및 운영방안 토의를 위해 개최 됐다.

위촉된 신임 위원으로는 이균형 위원(CBS 전북본부), 한선미 위원(전주여성의전화 대표), 서성숙 위원(변호사) 등 3명으로 경찰 업무 관련 식견과 덕망을 갖춘 전문가로 위촉되었다.

신임 위원들은 “시민감찰 위원으로 위촉되어 책임감을 느끼고 비위사건 처리 및 감찰업무에 대한 사항을 다루는 자리인 만큼 평상시 더 청렴 의식을 갖고 노력 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진교훈 청장은 오늘 신임위원으로 위촉된 3명의 위원들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올해부터 시행중인 수사권 조정과 시행 예정인 자지경찰제 등 경찰권 변화 시점에서 경찰의 청렴성과 공정성을 높여가기 위해서 치안행정의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민감찰위원회의 많은 관심과 제언 등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상암 시민감찰위원장은 “자치경찰제 시행 등 경찰 변화의 중요한 시점에서 부패방지 및 경찰관의 의무위반 예방을 위해 위원회 차원에서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시민감찰위원회는 시도경찰청 소속 자문기구로 외부인사로 구성, 감찰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2012년 발족되었고 경찰청 훈령 근거, 운영 중이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