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포시명예홍보대사 한한국 작가 ‘대한민국CEO독서大賞’ 영예:내외신문
로고

김포시명예홍보대사 한한국 작가 ‘대한민국CEO독서大賞’ 영예

윤의일 | 기사입력 2012/10/22 [12:29]

김포시명예홍보대사 한한국 작가 ‘대한민국CEO독서大賞’ 영예

윤의일 | 입력 : 2012/10/22 [12:29]


- 도서 ‘평화대통령 한한국’ 출간과 동시에 독서大賞 선정돼

- 가장 독서를 많이 하는 예술인으로 뽑혀

최근 도서 ‘평화대통령 한한국’이 출간되어 화제가 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현 김포시명예홍보대사)가 대한민국CEO독서大賞 수상자로 선정됐다.

20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CEO독서大賞 시상식은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CEO독서포럼이 주관했다. 독서를 즐겨하는 성공한 CEO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 책을 가까이하며 위기를 극복하는 방안을 널리 알리고 이들의 경험과 산지식을 산업 및 국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함이다.

국민성공시대 장원석 대표는 “세계평화작가라 불리는 한한국 작가는 많은 언론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수많은 한학서적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서적, 수천 권의 책과 시집 등을 독서해 200만자 이상의 시와 글을 수록한 한반도평화지도 ‘우리는 하나’, 한반도평화지도 ‘통일’, 대한민국 평화·화합의지도, 세계평화지도 등의 대작을 완성해 문인들로부터 공로패를 받을 정도로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주목받고 있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 작가는 “어렸을 때 한학서적을 읽으면서 선(善)과 악(惡)에 대해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인성에 대해서도 알게 됐으며, 작품을 하면서 난관에 부딪쳤을 때 스스로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었다”면서 특히 “세계 유일한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하는데 있어 독서는 창의력과 상상력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한국 작가는 세계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UN 21개국 대사 감사증서 수여를 비롯해 2012 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 세종대왕상, 2012 제2회 세계한류대상 세계평화공로대상, 2012 도전한국인상, 2012 세계평화예술대상, 2011 대한민국성공 대상 세계평화상, 2011 한국문화예술공헌 대상, 2011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고 2011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또 UN이 인정한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세계평화홍보대사와 김포시명예홍보대사, 대한민국나눔홍보대사, 제3회 대한민국나눔대축제홍보대사, 한식홍보대사로도 선정되어 세계에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왕성한 문화 외교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 작가의 20년의 걸친 세계평화대장정의 행보를 그린 ‘평화대통령 한한국(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저자 이은집)’이 최근 출간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내외뉴스- 윤의일 기자news062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