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2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참가 성황중인 핸디페어:내외신문
로고

2012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참가 성황중인 핸디페어

윤의일 | 기사입력 2012/10/19 [00:08]

2012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참가 성황중인 핸디페어

윤의일 | 입력 : 2012/10/19 [00:08]


?2012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소자본 1인창업 핸디페어 호평

10월 17일~20일(토)까지 개최되는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의 일산 킨텍스(KINTEX)에 ‘핸디페어’가 참여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방문자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핸디페어(www.handipair.com 대표 김주원)는 전국 500여 가맹점 점주 70%가 기술이 없는 분들이 1인 소자본 창업을 해서 5년여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첫 날임에도 핸디페어만의 이와 같은 독특한 성공창업 시스템에 많은 방문자들의 상담이 이어졌는데 방문자들이 자신들의 자금사정과 그 동안의 사회경험을 말하고 본인이 1인 기술창업인 핸디페어에 적합하겠는지를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핸디페어 홍보담당자에 따르면 핸디페어를 창업하려는 분들 가운데 건축분야에 종사를 했던 분들도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이는 어려운 경제상황에 따라 건축경기가 위축되면서 대형건설사들도 부도를 내고 부동산 경기의 하향세로 관련 산업이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핸디페어만의 성공요인이 뭔가를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핸디페어 서병열 이사는 “포화상태의 먹거리 관련 창업에 비해 기술창업으로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업종임으로 경쟁력이 있고, 노후된 건물의 수리보수 및 생활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필요함으로 시장이 무한하여 사업전망이 좋고, 1인 창업이 가능해 고정비용이 적게 들며, 상권은 물론 유행이나 계절에 무관한 리스크 없는 안전한 사업이 핸디페어의 장점”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기술이 없는 초보자나 여성도 창업이 가능한 이유는 4주 동안의 기술교육, 운영교육, 현장체험교육, 보완교육의 교육시스템이 있으며, 교육 수료 후 멘토링 교육은 물론 선배가맹점으로부터 도제식으로 기술을 배우며 초보 창업자가 안정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핸디페어 가맹점 점주님의 수익 증대를 위해 독점적인 수익 모델로 황토건축과 부분적 황토 리모델링 사업 모델을 개발하여 어린이 놀이방, 유치원, 아파트 등에 시공을 하고 있으며 특히, 아토피아동이 있는 가정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청년실업과 베이비부머 시대의 은퇴에 따른 대안으로 소자본 1인 창업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핸디페어 전국망을 통해 시공과 서비스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건축관련 자재업체들의 제휴 문의도 끊이질 않고 있다. 또한 핸디페어에서는 체계화된 전국 망을 통해 30년간 축적된 부동산정보와 부동산금융 노하우를 가진 KB국민은행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부동산관리지원서비스의 KB서비스파트너로 참여 중에 있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토탈생활서비스 ‘핸디페어’는 Handiness(솜씨 좋음, 편리함)와 Repair(수리)의 합성어로 고객 여러분께 “편리한 수리”를 책임지겠다는 의미로 모든 서비스마다 만족하고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핸디페어 사업설명회는 (주)허공 핸디페어 서울 종로 3호선 경복궁역 본사 창업설명회장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후2시, 토요일 오전10시에 정규 사업설명회가 있으며 미리 예약을 하는 경우 개별상담도 가능하다. (문의 : www.handipair.com, 02-725-7200)

내외뉴스 윤의일 기자 news062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