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북경찰청 미국 국토안보수사국과 수사공조 강화:내외신문
로고

경북경찰청 미국 국토안보수사국과 수사공조 강화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02 [16:20]

경북경찰청 미국 국토안보수사국과 수사공조 강화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5/02 [16:2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경북경찰청(청장 윤동춘)은, 지난 4월 30일 ‘디지털성범죄단속과 피해자보호강화’를 위해 美HSI(국토안보수사국) 한국지부와 「수사공조 간담회」를 개최했다.

HSI(Homeland Security Investigations)는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수사기관으로, 사이버범죄, 아동성매매, 마약범죄, 금융범죄 등 주요 형사사건 수사를 담당하고 있다.

HSI(국토안보수사국)는 ’20년 경북경찰청에서 ‘n번방 운영자’ 등 성착취물 제작·유포자 수사를 진행할 당시 SNS 해외 서버 및 계정수사와 관련하여 적극 협조하였다.

경북경찰청은 아동성착취 등 디지털성범죄 수사와 관련하여 국토안보수사국에서 수사를 진행시 관련 자료를 적극 협조하고, 국토안보수사국에서는 경북경찰청의 미국기업에 대한 수사협조 요청이나 다크웹에 대한 수사 및 향후 진행할 위장수사 등에 대해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한, 간담회시 경북경찰청은 미 국토안보수사국 관계자에게 금년 경북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SSG(Stare-Stop-Grab : 사랑의 쓱-오른손 운동)에 대해 홍보하고, SSG로고가 새겨진 마스크를 같이 착용하고 기념촬영을 하였다.

경북경찰청은 앞으로도 미 국토안보수사국 등 해외 유관기관과 상호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국제공조수사를 활성화하여 날로 지능화·국제화하는 사이버범죄 등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