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4선 김기현 의원 선출..:내외신문
로고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4선 김기현 의원 선출..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7:02]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4선 김기현 의원 선출..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1/04/30 [17:02]
30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신임 원내대표에 선출된 김기현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30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신임 원내대표에 선출된 김기현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힘은 30일 서울,여의도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를 열고 신임 원내대표로 김기현(4선·울산 남구을) 의원을 선출됐다.

김기현 의원은 이날 치러진 원내대표 경선에서 소속 의원 100명 중 66명의 지지를 얻어 주호영 원내대표에 이어 차기 원내 사령탑을 맡게됐다.이날 결선투표 상대인 김태흠 의원은 34표를 차지했다.

앞서 치러진 1차 투표에선 101명 전원이 투표해 김기현 의원이 34표, 김태흠 의원이 30표를 받았으며 권성동 의원은 20표, 유의동 의원은 17표로 김기현 의원과 김태흠 의원이 결선 투표에서 김기현 의원이 승리했다.

김기현 신임 원내대표는 수락 인사말에서 "참으로 중차대한 시기에 원내대표의 직임을 맡았고 당 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까지 매우 빡빡한 정치 일정이 계속될 것이고, 이어서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고 선거 때까지 숨 막히는 일정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며 원내대표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개인적인 이익이나 사리사욕 다 버리고, 오로지 선공후사 하겠다는 정신으로 다시 한번 대한민국을 침체로부터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좋은 대선후보를 골라내고 그분들을 우리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도록 만드는데, 저의 모든 힘을 쏟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