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용진 의원 "정치 대혁명으로 행복국가 만들 것"…대선 출마 의지 강조:내외신문
로고

박용진 의원 "정치 대혁명으로 행복국가 만들 것"…대선 출마 의지 강조

-박용진 의원, 5월 9일 국회에서 출마선언…“날갯짓이 곧 폭풍우가 될 것”-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4/28 [17:45]

박용진 의원 "정치 대혁명으로 행복국가 만들 것"…대선 출마 의지 강조

-박용진 의원, 5월 9일 국회에서 출마선언…“날갯짓이 곧 폭풍우가 될 것”-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1/04/28 [17:45]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박용진 국회의원은 자신이 주도하는 <온국민행복정치연구소> 서울지회 창립 발기인대회에서 “대한민국의 정치대혁명을 만들어보겠다”면서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의지를 다시 한 번 밝혔다.

박용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은 28일 오후 2시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주무열 관악구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온국민행복정치연구소> 서울지회 1차 창립행사에 참여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현장 축사로 “서울의 중심인 중구에서 온국민행복정치연구소 발기인대회를 열게 돼서 진심으로 환영한다. 더불어 살아야 할 공동체의 따뜻한 가치를 많이 고민해줬으면 한다”고 말했고, 박성준 의원(서울 중구성동구을)이 영상축사를 통해 “온국민행복정치연구소가 국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이한 정책연구소로서 행복국가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용진 의원은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고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갖는다’는 헌법 10조의 가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박용진 의원은 “국민의 행복은 가슴 뛰는 우아함이 아니라 살 떨리는 도전이어야 한다”면서 “불공정, 불평등에 맞서서 세상을 바꾸는 일에 용기를 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은 민주당이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민주당은 재보궐 선거에서 몽둥이를 맞아 놓고도 입으로면 혁신하겠다고 한다”면서 “부자감세, 종부세 완화를 말하는 민주당에 국민들께서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겠냐”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은 “돈 없고 힘없고 빽 없는 사람들도 대한민국에서 큰소리치고 살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민주당이 가야 할 길”이라면서 “부자감세, 별장 생필품 등의 말로 국민의 눈을 흐리는 것은 민주당이 할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용진 의원은 “지금은 미미한 날갯짓처럼 느껴지겠지만 곧 폭풍우, 태풍이 될 것”이라면서 “지치고 낡은 것을 바꾸는 세상의 변화를 만들겠다. 정치대혁명으로 행복국가를 만들어보겠다. 박용진이 대통령이 되는 것이 대한민국 행복한 대전환의 시작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은 오는 5월 9일 국회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출마선언을 할 계획이다. 박용진 의원은 “20대 대통령 취임식 1년 전인 5월 9일, 취임식이 열릴 국회에서 출마선언을 할 것”이라면서 “출마 선언은 마스크를 쓴 100여명과 함께 하겠지만, 내년에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시작을 모두가 마스크를 벗고 수만 명이 함께 하겠다는 것이 제 각오이고 다짐”이라고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