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청, 성수기 대비 수중형체험활동 사업장 등 점검: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청, 성수기 대비 수중형체험활동 사업장 등 점검

최근 사망사고 발생... 관계기관 합동, 위험요소 사전 차단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1:31]

동해해경청, 성수기 대비 수중형체험활동 사업장 등 점검

최근 사망사고 발생... 관계기관 합동, 위험요소 사전 차단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4/14 [11:3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은 여름철 성수기에 대비하여 수중레저사업장 등 안전실태 등 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점검기간은 416일부터 57일까지 3주간, 관계기관(해수청)과 합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해해경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스킨스쿠버 활동 중 발생한 사고 ’18: 12(6) / ’19: 12(4) / ’20: 8(3) 중 사망자는 13명이며, 올해 4월 현재까지 3명의 사망사고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번 현장 점검에서는 사업장이 갖추고 있는 장비기구의 안전성 사업자들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 안전관리 요원의 배치, 운영의 적정성 안전관리 요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보험가입 여부 등 안전에 직결된 사항을 중점 점검하여 불법행위 근절 및 해양안전 문화 의식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계도 및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사업자의 자발적인 법규 준수와 안전의식 고취가 가장 중요하며, 아울러 수중형 체험활동객은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스스로 안전수칙을 준수해서 21조 원칙으로 안전한 레저활동을 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