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생명사랑 서포터즈’ 홍보영상 제작:내외신문
로고

당진시‘생명사랑 서포터즈’ 홍보영상 제작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자살예방 기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06:14]

당진시‘생명사랑 서포터즈’ 홍보영상 제작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자살예방 기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4/12 [06:14]
▲사진 생명사랑 서포터즈 홍보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생명사랑 인식의 확산과 자살률 감소를 위해 생명사랑 서포터즈양성에 힘쓰고 있다.

생명이어달리기 1시간 교육을 통해 될 수 있는 생명사랑 서포터즈는 자살예방활동을 돕고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해 내는 사람들을 말한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역사회에 생명사랑 서포터즈가 많아질수록 주변의 가족과 지인들의 자 살위험을 감지해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우리시의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생명사랑 서포터즈가 되어주세요!라는 홍보영상을 제작했으며, 당진시민들이 직접 출연해 더욱 의미가 있는 이 영상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 밴드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 페이스북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명사랑 서포터즈가 되기 위해서는 당진시사이버강좌를 통해 교육을 수강하거나 당진시보건소로 교육을 신청하면 되며, 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시 보건소 보건행정과(041-360-6022)로 전화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