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마을과 함께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착수: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마을과 함께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착수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3:31]

인천시교육청, 마을과 함께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착수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04/09 [13:31]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 실현을 위해 마을연계 동아시아시민교육 프로그램 개발 참가자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을연계 동아시아시민교육은 내가 사는 마을과 인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을의 인적 역량과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동아시아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히고, 마을 차원에서부터 문제의 해결방안을 찾아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마을연계 동아시아시민교육 프로그램은 인천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하여 인권·평화교육생태시민교육분야로 개발된다. 해당 분야의 마을 전문가를 위촉하고, 각 분야에 관심 있는 교원을 공모로 선발하여 개발을 진행한다.

인권·평화교육 프로그램은 동아시아 이민사를 중심으로 인권·평화 현안에 대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나라 해외 이민사 인천 거주 동아시아 국가별 이주민들의 이민사 동아시아 인권·평화 관련 현안 중심 민주시민교육 등의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생태시민교육 프로그램동아시아 공통의 기후위기 및 환경 문제 인천의 생물다양성 마을에서 실천하는 자원순환 및 기후위기 대응 등으로 동아시아 공동의 문제에 대해 마을에서 답을 찾을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세계적으로 생각하고 마을에서부터 실천하는 동아시아시민을 양성해 나가겠다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의 삶의 힘이 지역과 국가에서 자라나고, 동아시아를 통해 성장해 세계로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