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초등학교 교통안전시설 전수조사 실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초등학교 교통안전시설 전수조사 실시

관내 모든 초등학교 전수조사 및 인천시교육청·시청·경찰청 협력 운영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3:30]

인천시교육청, 초등학교 교통안전시설 전수조사 실시

관내 모든 초등학교 전수조사 및 인천시교육청·시청·경찰청 협력 운영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04/09 [13:30]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8일부터 초등학교 주변 교통안전 시설 및 통학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지자체의 대책 마련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난 5일 초등학교 교장 자율장학협의회 회장단과 협의를 진행했다. 지난 6일에는 시청, 경찰청 실무담당자가 참석하여 전수조사 일정과 점검표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 밖 교통안전 시설물과 통학로를 점검한다. 점검표는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구청에 전달되며 해당 지자체에서 전문적인 검토를 거쳐 위험요인 개선방안 등을 추가로 조사하게 된다.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 무인교통단속장비 및 신호기 설치에 164천만 원, 옐로카펫·노란발자국 등 시인성 강화 사업에 6억 원을 시청에 전출할 예정이다. 또한 유···고등학교 30교를 선정하여 학생주도 학교안전매핑 활동을 실시해 통학로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 발굴 및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곽미혜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 대책 회의와 전수조사를 바탕으로 교육청, 시청, 경찰청, ·구청이 유기적으로 협업을 추진하고, 관련 지자체에 어린이보호구역뿐만 아니라 통학로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요청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