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생명을 살리는 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생명을 살리는 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개최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3:27]

인천시교육청, 생명을 살리는 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개최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1/04/09 [13:27]
인천시교육청_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인천시교육청_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인천시교육청_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인천시교육청_또래게이트키퍼 위촉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8일 부평고등학교에서 또래게이트키퍼 교육 이수 학생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가졌다.

자살 위험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도움받을 수 있는 사람이나 전문기관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 주는 생명지킴이를 일명 게이트키퍼라고 부른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또래게이트키퍼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한다. 지난 2월 또래게이트키퍼 강사 111명을 양성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시교육청은 20208월 교직원 대상 인천형 생명지킴이 원격연수를 테크빌교육과 협력해 개발하였으며 안전한 테두리의 나! - 안테나 O_K’ 연수는 8개월 만에 13천 명이 이수할 정도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앞으로도 위기 학생에 대한 교직원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음의 거리까지 멀어지면서 위기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학생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게이트키퍼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