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북경찰청, 사이버명예 경찰 ‘누리캅스’ 위촉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경북경찰청, 사이버명예 경찰 ‘누리캅스’ 위촉식 개최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4/04 [10:56]

경북경찰청, 사이버명예 경찰 ‘누리캅스’ 위촉식 개최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4/04 [10:56]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경북경찰청은, 지난 2일 온라인으로 ’21년 사이버명예경찰 “누리캅스*” 62명을 위촉하고 건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다짐하는 캠페인도 개최했다.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표 회원 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신고방법 소개, 사이버범죄 예방방법 등 비대면 캠페인 순서로 진행하였다.

위촉된 누리캅스는 사이버안전활동에 관심이 많은 도내 자영업자?직장인 등 13명과 대학교 교수 1명, 대학생 48명 등 6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인터넷상 각종 음란물, 인터넷 불법 도박 등 각종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와 사이버범죄 예방?홍보활동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누리캅스가 신고한 불법정보는 범죄혐의가 있으면 즉시 수사에 착수하고, 음란·자살?도박사이트등 유해정보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통해 폐쇄 및 게시글 삭제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받은 김종필(포항시 청소년재단) 회원은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위해 누리캅스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경찰청(수사부장 송준섭)은 경찰과 누리캅스가 사이버범죄 치안활동의 동반자로서 그 역할을 다해 도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사이버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