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올바른 물놀이 안전수칙 등 해양안전 교육 시행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3/29 [11:51]

여수해경,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 운영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올바른 물놀이 안전수칙 등 해양안전 교육 시행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3/29 [11:5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연안사고 예방과 해양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찾아가는 연안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여수해경은 2015년부터 매년 교육을 희망하는 초등학교에 방문하여 물놀이 안전수칙 이론 교육 및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작년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및 초등학생 등교 지연으로 인하여 대면 교육 활동에 장애가 있어 교육 영상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하였다.

올해 연안안전교실 교육은 41일부터 731일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관내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해양관련 교육 기회가 적었던 내륙 지역인 곡성군   구례군 소재 초등학생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교육부 지침에 따라 매일 등교하는 1, 2학년을 주 대상으로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시 비대면을 원칙으로 각 학교의 협조를 받아 원격수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 19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상황에 따라 과도한 실습은 피하기로 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고 봄철 따뜻한 날씨에 실내보다 실외를 찾는 인구가 늘어나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는 기회가 늘어나는 만큼 사고를 예방하고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교육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