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회의 숨은 생태, 사진을 통해 보다:내외신문
로고

국회의 숨은 생태, 사진을 통해 보다

이승재 | 기사입력 2010/04/07 [07:07]

국회의 숨은 생태, 사진을 통해 보다

이승재 | 입력 : 2010/04/07 [07:07]

- 30년간 국회의 다양한 생태를 담은 국회생태사진전 열려 -

국회사무처는 4월 5일 오후 국회 방문자센터 앞마당에서 여태까지 흔히 볼 수 없는 국회의 다양한 생태를 담은 사진전을 열었다. 이번 사진전은 1976년 한국일보 기자시절부터 국회를 출입하기 시작한 뉴시스 권주훈 기자가 그동안 촬영한 국회생태사진 500여점을 국회에 기증하여 열리게 된 것이다.

전시된 작품에는 옛 의장공관(현 의정연수원 건물) 앞 까투리 일가 사진, 뱀이 허물을 벗는 모양의 뱀허물쌍살벌 사진 등 국회 내에서도 흔히 볼 수 없는 진귀한 사진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국회생태사진전 오픈식에는 김형오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20여명의 국회의원, 국회사무총장, 한국 사진기자협회장, 국회사진기자단 간사 등 많은 내외빈 여러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형오 국회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에 귀중한 사진자료를 기증해 주신 권기자님에게 감사드린다”며 30년간 애쓴 권주훈 기자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국회사무처는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국회의 숨어있는 아름다운 모습들을 많은 국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