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양향자 "바이오 헬스 산업은 신성장 핵심 동력..":내외신문
로고

양향자 "바이오 헬스 산업은 신성장 핵심 동력.."

-바이오 헬스 산업 미래의 먹거리 지원 육성해야-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2/17 [16:56]

양향자 "바이오 헬스 산업은 신성장 핵심 동력.."

-바이오 헬스 산업 미래의 먹거리 지원 육성해야-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1/02/17 [16:56]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7일 서울,동대문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를 찾아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7일 “의료 데이터가 바이오 헬스 산업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공 의료 데이터 플랫폼이 구축돼야 한다”고 말하며 바이오 헬스 산업은 우리나라의 핵심 신성장 동력이라고 밝혔다.
 
양 최고위원은 이날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바이오 헬스 클러스터는 서울과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으로 강남·강북 간 편차 해소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는 30년 경력의 반도체 기술인 출신으로 메모리 반도체, 시스템 반도체, 파운드리 반도체를 아는 기술인으로서 혁신에 대한 의지와 기술 패권을 향한 열정이 일상인 삶이었다” 며 “그래서 오늘 현장 회의는 피가 더 끓는다"고 강조하며 " 바이오 헬스 세계 제패에 도전하고 있는 여러분의 열정과 의지가 느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최고위원은 “1993년 메모리 반도체 세계 1위를 획득한 이래 반도체 이후 우리의 기술 패권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그 답은 바로 바이오 헬스 산업이며 바이오 헬스 산업은 반도체 이후 대한민국을 책임질 미래 먹거리"라고 설명하며 "우리가 제일 잘할 수 있는 분야”라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초 코로나 진단 키트 등의 기술력과 순발력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지만, 백신과 관련해서는 선진국과의 기술·인재·데이터 격차를 뼈저리게 실감했다”면서 “기술·인재·데이터 이 세 가지에 K-바이오 헬스 산업의 성패가 달려있는 만큼 대학·기업·병원·연구기관 간의 데이터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연결하느냐에 K-바이오 헬스의 세계 제패 여부가 판가름 날 것”이라며 바이오 헬스 산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