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설 명절 앞두고 10일 밤 음주운전 일제 단속: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설 명절 앞두고 10일 밤 음주운전 일제 단속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16:22]

부산경찰청, 설 명절 앞두고 10일 밤 음주운전 일제 단속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2/10 [16:22]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경찰은 지난 2월 5일 일제 음주단속에 이어,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10일 야간에도 대대적인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5일 일제 음주단속 결과, 취소 6건 , 정지 7건, 훈방 3건, 통고처분 이륜차 34건, 신호위반 등 4건, 이륜차 무등록 4건, 단속되었다.

경찰은 부산지역내 음주운전 우려지역 및 음주사고 다발지역을 선정, 경찰오토바이, 교통경찰 기동대 등 경력을 동원하여 집중단속 한다.

단속은 30분  1시간마다 장소를 이동하며, 스팟 이동식 단속과 비접촉식 감지기와 지그재그식 단속방법을 적극 활용하여 단속을 실시하고, 이륜차의 법규위반 행위에 대해서도 단속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음주운전 차량에 동승자가 있는 경우 음주운전 방조 ?교사 혐의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여 술을 마신 사람에게 운전을 권유하거나 차량을 제공하는 등 행위를 한 경우 처벌 된다.

경찰은 음주운전을 사전에 차단하여 시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