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설 연휴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설 연휴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

이상인 서장, 안전관리 현황 점검 및 의경대원 찾아 위문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09:33]

평택해경, 설 연휴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 강화

이상인 서장, 안전관리 현황 점검 및 의경대원 찾아 위문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2/10 [09:33]
▲사진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오른쪽에서 첫 번째)이 2월 9일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에서 다중이용선박 운항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유도선,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에 대한 안전 관리를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오른쪽)이 2월 9일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에서 다중이용선박(도선) 선장에게 안전 운항을 당부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평택해양경찰서는 경찰서 상황 대기반 운영 기상 악화시 유도선 및 여객선 운항 통제 이용객 집중 시간 순찰 강화 과승, 과적, 음주 운항 단속 경비함정 및 구조대 긴급 구조 태세 유지 등의 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사진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왼쪽 첫 번째)이 2월 9일 경기도 안산시 탄도항에 위치한 평택해경 대부파출소에서 직접 와플을 만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외박이 통제된 의경대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상인 평택해양경찰서장은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기도 안산시 방아머리항, 화성시 전곡항을 등을 찾아 다중이용선박 안전 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근무 중인 경찰관과 의경대원들을 격려했다.

안산시 방아머리항에서 다중이용선박 운항과 코로나19 방역 현황을 점검한 이 서장은 설 연휴 기간 중 섬 지역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긴급 구조 태세를 유지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실태를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특별 근무 중인 경찰관에게 지시했다.

이 서장은 이어 경기도 안산시 방아머리항 인근에 위치한 안산파출소와 화성시 대부파출소를 찾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과 외박이 통제된 의경대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직접 와플을 구워 제공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이 서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우리서에서 근무하는 의무경찰대원들이 작년 11월부터 휴가, 외출, 외박이 제한된 가운데 긴장된 군생활을 하고 있어 간식이라도 제공하고 싶어 와플을 준비했다코로나19가 완화되어 우리 의무경찰대원들이 외출과 외박을 통해 근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섬 지역을 찾는 귀성객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그러나, 바다를 찾아 유도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고 비상 대응 태세를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