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관리 강화: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관리 강화

사회적 거리두기 속 설 연휴 전?후 해양사고 예방활동에 나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9 [11:14]

여수해경, 설 연휴 해양 안전관리 강화

사회적 거리두기 속 설 연휴 전?후 해양사고 예방활동에 나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1/29 [11:14]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사회적 거리두기 속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 중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민생침해 범죄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도서지역 유 도선 운항 및 이용객의 증가에 대비하여 214일까지 유도선 점검 단속 등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여수해경에서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내 외부 현장전문가로 구성 된 기동점검단을 편성하여 관내 유도선의 인명구조장비, 항해 소화장비 관리상태 및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 실태 등 현장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설 명절 성수용품 수요 급증을 노린 원산지 거짓표시, 선원 구인난을 악용한 선불금 사기, 해양종사자 폭행, 노동력 착취 등 인권침해 사범 단속을 통해 어민들의 민생안정을 위해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여수해경 지휘관 및 각 부서장들도 치안요소에 맞게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으로 연휴 기간 중에는 여객선 항로대에 경비함정을 증가 배치하여 안전저해 요소를 사전 제거하는 등 안전한 귀성길을 확보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설 연휴 동안 관내 귀성객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유도선 이용객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시행 등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