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대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 한국셉테드학회 회장 취임:내외신문
로고

세종대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 한국셉테드학회 회장 취임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18:27]

세종대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 한국셉테드학회 회장 취임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01/14 [18:27]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건축학전공 정성원 교수(사진)가 제6대 한국셉테드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정 교수의 임기는 20211월부터 202212월까지 2년간이다.

세종대학교 정성원 교수
세종대학교 정성원 교수

한국셉테드학회는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을 도모하고 관련 학술의 조사연구발표 및 발전과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학문연구 외에도 전국적으로 셉테드 관련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 셉테드 인증, 법규제정 등에 관여하고 있다.

정 교수는 학회장 취임 후 학회와 논문의 위상 제고 국제적 교류 확대 회원의 참여 기회 확대 학회의 재정확보 등 4가지 성취 목표를 세웠다.

정 교수는 취임사에서 셉테드가 단순히 CCTV와 조명의 양적 증가로 해결된다는 안이한 확신에서 벗어나야 한다. 보다 복합적이고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주는 고차원적인 범죄안전방안과 셉테드에 적용할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도입에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 교수는 1999년부터 세종대 건축학전공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 셉테드학회 편집부회장을 역임했다. 이 외에도 한국연구재단 공학단 전문위원으로 지냈으며, 세종행정중심복합도시의 핵심 중심지인 2-4생활권의 총괄 건축가로 참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