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이기흥 후보의 도덕성 검증은 체육인과 국민을 위해 정당하고 필요한 일:내외신문
로고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이기흥 후보의 도덕성 검증은 체육인과 국민을 위해 정당하고 필요한 일

- 직계비속 위장 취업사건 정식 검찰 고발예정

김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0 [15:43]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이기흥 후보의 도덕성 검증은 체육인과 국민을 위해 정당하고 필요한 일

- 직계비속 위장 취업사건 정식 검찰 고발예정

김수현 기자 | 입력 : 2021/01/10 [15:43]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가 이기흥 후보의 선거법 위반 혐의 제소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문제는 지난 9일 제41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후보자 정책토론회 중 ‘대한 체육회 향후 4년 집중과제’에 대한 집중 토론 순서에서 불거졌다.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는 ‘대한체육회의 향후 4년 집중과제’를 말하기 앞서 “그동안 대한체육회를 이끌었던 이 후보의 과오부터 짚고넘어가야한다”말하며 이기흥 후보의 범죄경력으로 인한 수감사실과 직계비속 위장취업사건 의혹을 제기했다. 

이기흥 후보 측은 “그렇게 살지 않았다. 허위사실에 강력 대응하겠다”말하며 토론회 직후 이종걸 후보를 선거관리법 위반으로 경기도와 대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에 즉각제소했다.

이종걸 후보측은 진실 규명을 통해 합당한 책임을 질 수 있도록 이기흥 후보의 취업사건을 정식 검찰고발하겠다 밝혔다. 

이어 “신뢰할만한 제보로 후보검증을 위한 공익적 차원에서 문제를 제기했다. 대한체육회장은 도덕적으로 문제투성이 전과자 후보가 맡아서는 안되는 막중한 자리”임을 강조했다. 

이종걸 후보 캠프관계자는 “토론회장에 다른 후보들도 이기흥 후보를 문제삼았다. 왜 그러겠느냐. 언론기사 검색 한 번만 해보면 그간 체육회 운영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알 수 있다.”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