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

전국 76개 지자체 중 10위로 선정, 총 사업비 26억 확보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1/06 [06:56]

당진시,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

전국 76개 지자체 중 10위로 선정, 총 사업비 26억 확보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1/06 [06:56]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주관 ‘2021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공모에 최종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지자체의 사업 신청을 받아 시 , 농식품부 평가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축산농가의 가축분뇨 처리시설 개선, 악취저감시설 확충 등 축산업의 청정화를 통한 환경오염 방지와 악취 민원예방 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당진시는 사업타당성, 악취 원인분석, 지역주민 갈등 해소 방안 등 세부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지난달 충남도, 농식품부 사업 평가를 거쳐 전국 76개 지자체 중 10위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26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당진시 관내 축산농가 및 법인 21개소를 대상으로 가축 분뇨처리, 악취저감시설 등 맞춤형 적정시설을 확충하게 되어 축산농가의 친환경적인 사육기반 조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축산악취 개선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대상농가의 악취발생현황, 인허가 가능여부 확인, 적정시설 유무 등 사전 타당성 검토를 거쳤으며, 지속적인 교육 및 사후관리를 통해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당진시 축산지원과장은 당진시는 급격한 도시화, 귀농귀촌 인구 증가에 따른 축산업-주민간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를 해결하는 것이 최대 현안으로 국 도비 공모사업 등 예산 확보를 통해 시민과 축산이 공존하는 여건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