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라북도경찰청, 명칭 변경 현판 제막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전라북도경찰청, 명칭 변경 현판 제막식 개최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1:15]

전라북도경찰청, 명칭 변경 현판 제막식 개최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1/04 [11:1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청장 진교훈)에서는 지난 1월 4일 전북경찰청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현판은 경찰법 개정에 따라 전북지방경찰청의 명칭이 전북경찰청으로 바뀌게 되었다.

개정 전 경찰법에는 지방경찰청을 시·도지사 소속으로 두도록 되어 있으나 개정안에는 시·도경찰청을 두도록 함으로써, 국가경찰 사무와 자치경찰 사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시·도경찰청이 경찰청 및 시·도지사의 단순 하위 조직에서 벗어난다는 점에서 명칭 변경의 첫 번째 의미다.

행정기관의 명칭에 ‘지방’을 쓴 것은 일본식 표현의 영향이고, 지방이라는 단어가 중앙의 하위 개념으로 지방을 중앙의 통제대상으로 보는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다른 한가지 의미를 찾을 수 있다.

1991년 제2의 창경이라는 경찰청 출범과 맞먹는 커다란 변화가 눈앞에 다가왔다. 전북경찰청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또 한번의 도약과 발전의 계기로 삼고, 새로이 기념하는 의미에서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진교훈 전라북도경찰청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 예방활동에 중점을 두고 든든한 이웃경찰로서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면서 도민들의 눈높이에 부응할 때까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존경과 사랑받는 전북경찰이 될 것을 약속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