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복지사각지대 학생 지원 사례 공유: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복지사각지대 학생 지원 사례 공유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16:32]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복지사각지대 학생 지원 사례 공유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12/23 [16:32]
인천시교육청_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컨퍼런스
인천시교육청_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컨퍼런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2일 관내 교육지원청 및 학교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의 사례를 공유해 학생 지원 방안을 이해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를 함께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포스트 코로나, 학교 사례관리를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코로나19 대응 초·중학교 사례발제, 자문교수 강연이 진행되었고, 온라인을 통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19 비대면 프로그램 사례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시작으로 현장 의견조사, 담당자 협의회, 컨퍼런스 등을 꾸준히 개최해 취약계층 지원 방안의 효과를 높이고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후 삶의 힘이 자라는 교육복지 이야기운영 사례집도 배포할 계획이다.

정의정 정책국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서 복지사각지대 학생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선생님과 교육복지사를 응원한다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를 책임지는 인천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