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종인 "변창흠,이용구 국민 분노와 짜증 유발..지명 철회해야..":내외신문
로고

김종인 "변창흠,이용구 국민 분노와 짜증 유발..지명 철회해야.."

-문 대통령 불량 후보자 지명 철회해야-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2/21 [16:49]

김종인 "변창흠,이용구 국민 분노와 짜증 유발..지명 철회해야.."

-문 대통령 불량 후보자 지명 철회해야-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12/21 [16:49]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국회에서 바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국회에서 바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과거 발언들과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등 논란의 현 상황과 관련해 “이 정권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정부냐”고 반문하며 문 대통령에게 변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현안 관련 입장문에서 변 후보자의 구의역 김 군 사건 발언과 관련해 “변 후보자의 막말을 전해 듣고 제 귀를 의심했다”며 “국민 분노와 짜증을 유발하는 ‘불량 후보’를 당장 지명 철회해야 한다”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임대주택 입주민을 소위 ‘못 사는 사람’으로 규정하고 외식도 해선 안 된다는 막말을 퍼부었다고 한다”며 “최근 변 후보자가 문재인 대통령과 공공임대 아파트에 가서 내뱉었던 말은 소위 영혼을 판 언행인지 임대주택 입주민들이 지금 변 후보에게 묻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차기 국토부 장관은 성난 부동산 민심을 수습해야 할 막중한 책임이 있는데 국민을 향해 저주에 가까운 막말을 퍼붓는 사람을 이런 자리에 꼭 앉혀야 하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지 국민의 의혹이 커지고 있다”며 “집권세력이 정말 국민을 개, 돼지로 아는 것 아니냐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용구 후보에 대해서도 “법무부 차관은 서민을 폭행하고 국토부 장관이 되겠다는 사람은 서민을 향해 막말과 저주를 퍼붓는 이 정권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정부냐”며 “국민적 분노가 상상하는 그 이상이라는 것을 똑바로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밝히며 국민 눈 높이의 인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