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연말연시 금은방 등 강?절도 예방활동 총력: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연말연시 금은방 등 강?절도 예방활동 총력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2/15 [14:30]

전북경찰청, 연말연시 금은방 등 강?절도 예방활동 총력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12/15 [14:30]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은, 연말연시 금은방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 대상 강절도 범죄에 대해 가용경력을 총 동원해 예방 활동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3선(先察ㆍ先制ㆍ先決) 치안활동을 강화하여 ?가시적 예방활동, ?범죄징후 조기발견?차단, ?신속대응으로 강력범죄와의 연결고리를 선제적으로 끊어내는 등 입체적?종합적 수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범죄예방진단팀을 투입, 금은방의 범죄취약요소를 주기적으로 진단해 방범시설 보완 등 자체 역량을 높이고, 업주에게도 CCTV가 작동한다는 표지, 밝은 조명 설치 등 범죄예방과 112신고요령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전북경찰은 지역별 치안수요를 면밀히 분석, 발생 빈발지역 및 시간대를 중심으로 형사인력을 투입하여 맞춤형 형사활동을 전개하고, 강력사건 발생시 수사역량을 집중 범인을 신속하게 검거하는 한편, 피해품 회수를 통해 실질적 피해 회복과 장물 범죄 근절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최근 출입문을 잠깐 열어놓은 사이 금은방에 들어와 귀금속 5000만원 상당을 절취한 절도범 3명을 사건발생 4일 만에 신속히 검거 구속영장 신청 할 예정이다.

진교훈 전북경찰청장은연말연시 및 어려운 경제분위기를 틈타 도민들이 금은방 절도와 같은 생활 침해 범죄로부터 불안감이 없도록 全 경찰역량을 집중해 가시적?예방적 활동을 전개하는 등, 3선 치안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전북 치안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