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코로나19 관련 긴급브리핑: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코로나19 관련 긴급브리핑

코로나19 당진 #18, #19 확진자 발생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7:20]

당진시 코로나19 관련 긴급브리핑

코로나19 당진 #18, #19 확진자 발생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1/26 [17:20]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우리시도 3일 연속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금일 2명이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확진자 2명 모두 당진#16번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긴급 검사를 진행하여 금일 12시 양성으로 확진판정 되었으며, 환자 중증도 분류에 따라 천안의료원으로 이송 중에 있습니다.
추정감염경로로 18번 확진자는 현대 보석사우나에서 16번 확진자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대화를 하여 감염된 것으로 파악을 하였으며,

19번 확진자는 지인들과 밀폐된 공간에서 대화 및 차를 마시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우리시는 확진자 발생 후 긴급 역학조사를 진행하여 확진자의 기본동선을 확인하고, 현재까지 파악된 접촉자는 코로나19 검사 및 자가격리 조치 하였고 이동동선 장소는 방역소독 중에 있습니다.

이동동선 공개가 시민들이 원하는 수준에 이르지 못하였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고령의 확진자로서 본인의 이동 동선을 명확히 기억하지 못하고 있으나 보다 더 신속한 동선공개에 노력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여러분, 금일 전국 확진자수는 총 583명으로 연일 300명대에 이르던 확진자수를 크게 넘어섰고 집단감염이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도 연일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상황이 엄중해짐을 인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단계를 1.5단계로 격상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1.5단계 격상시 시설별 특성에 따라 다층적으로 강화된 수칙이 적용 됩니다.

다중이용시설 중 중점관리시설인 유흥시설의 경우 춤추기, 좌석 간 이금지, 50m2이상 식당까페에 테이블간 거리두기 조치가 확대 시행되며,

일반관리시설인 결혼식장, 장례식장, 목욕장, 영화관 등은 시설별 특성에 따라 이용인원이 시설면적 4m2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되거나 다른 일행 간 좌석 띄우기가 시행됩니다.

집회, 시위 등 대규모 행사시 100인 미만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설은 고위험 사업장 등은 물론 실외 스포츠 경기장 등 까지 확대 적용 됩니다.

또한 등교는 밀집도 2/3 원칙을 준수하게 되며, 종교활동은 좌석 수 30% 이내로 제한되며 모임이나 식사는 금지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불편은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시민건강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 이럴 때 일수록 우리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합니다.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을 최소화해 주시기 바라며,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끝으로 이러한 엄중한 상황 속에서 그 누구보다 공직자가 솔선수범 모범을 보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는 시민에게 오히려 불쾌한 언행을 일삼은 일로 인해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관해서는 자체적인 철저한 진상조사는 물론 상급기관의 감찰도 예정되어 있는 만큼 조사결과에 따라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도록 할 것이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재발방지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진시재난안전대책본부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