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성료: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성료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20:49]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성료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10/30 [20:49]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30() 로얄호텔에서 마을교육학습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마을교육학급공동체 대표 40명이 참석하여 마을교육학습공동체 활동의 공유와 발전방안을 모색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교육지원단을 신설하여 조직을 정비하고, 인천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법령을 정비하였다.

올해는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마을학교 운영 지원을 3대 중점사업으로 하여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까지 마을교육학습공동체를 대상으로 총 38회에 걸친 찾아가는 소규모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수렴하여 인천교육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을교육학습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자발적 결사체로서의 마을교육학습공동체가 마을의 교육력을 신장시키고, 새로운 교육주체로서 인천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