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지역연안사고 예방협의회 구성?운영: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지역연안사고 예방협의회 구성?운영

안전한 연안해역 조성 위해 10개 유관기관 협력 강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0/27 [15:53]

여수해경, 지역연안사고 예방협의회 구성?운영

안전한 연안해역 조성 위해 10개 유관기관 협력 강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0/27 [15:5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국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연안환경 조성과 연안사고 예방 및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연안사고 예방협의회를 구성한다27일 밝혔다.

여수해경은 매년 관내 갯벌과 갯바위, 방파제 등에서 발생하는 추락 고립 등의 사고가 이어짐에 따라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10개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연안사고 예방대책을 논의하기로 하였다.

지역연안사고 예방협의회는 여수해경을 비롯한 관내 4개 지자체, 소방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 광양항만공사 등 총 10개 기관으로 구성되며, 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협력방안과 제도개선 등에 대한 논의와 함께 사고 예방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27일 오후 개최된 첫 회의에서는 10개 유관기관 및 해경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여 최근 발생한 연안안전사고 현황 분석 및 재발 방지대책을 협의하고, 연안안전관리시설물 설치 및 차량 추락사고 예방 대책 등이 논의되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연안사고 예방은 해양경찰 뿐만 아니라 관계기관의 협조가 필요하다, “국민이 보다 안전한 연안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협의회에 모인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논의를 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