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청, 다이버 사고 안전관리 강화: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청, 다이버 사고 안전관리 강화

다이버 활동자 대상 수면표시부표 사용 적극 홍보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15:55]

동해해경청, 다이버 사고 안전관리 강화

다이버 활동자 대상 수면표시부표 사용 적극 홍보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0/19 [15:55]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해양경찰청(청장 김영모)은 최근 동해안에서 지속적인 미출수 다이버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청에 따르면 최근 3(2017~2019) 동안 동해청 관내(포항~속초) 다이버 사고는 총 26(사망9)으로 올해 현재까지 총 7(사망1, 실종1)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따라 다이버 업체를 대상으로 수면표시부표(SMB, Surface Marker Buoy)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등 실질적인 안전관리를 해나갈 방침이다.

수면표시부표(SMB)는 다이버 안전을 위한 장비로 스쿠버 활동중 위치 표시로 선박과의 충돌 방지는 물론 해상에서 표류시 식별이 용이하여 사고 발생시 수색 구조에 큰 도움을 준다. 지난 726일 속초 소돌 인근 해상에서 미출수 다이버 사건이 발생했을 때 헬기에서 주황색 부이(수면표시부표)를 보고 다이버를 신속히 구조할 수 있었다.

이에 동해해경청은 다이버 업체 대상으로 수면표시부표 사용을 홍보하는 한편, 이미 사용하고 있는 업체의 수면표시부표 정보를 함정·파출소 등 현장부서에 공유하여 미출수 다이버 사건 발생시 수색현장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다이버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활동자 개개인이 평소 꾸준한 체력관리 및 스쿠버 장비 숙달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