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나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자서전 쓰기’개강: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나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자서전 쓰기’개강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07:41]

당진시, 나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자서전 쓰기’개강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0/19 [07:41]
▲사진 지난 14일 당진시 평생학습관에서 실시한 자서전 쓰기 수업장면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인생의 과거와 추억을 통해 다가올 미래와 여생을 계획하기 위한 나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 자서전 쓰기강좌가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개강했다고 밝혔다.

당초 9월 초 개강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 확산세로 지난 14일 개강한 자서전 쓰기 강좌는 수강 신청한 1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당진시 평생학습관에서 연말까지 매주 1회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나는 누구인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자서전 쓰기의 의미와 방법 등을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이 자신의 삶의 의의를 이해하고 삶의 완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나와 타인을 알아가는 인문적 사유의 대중화를 통해 가족 및 세대 간 소통도 도모한다.

개강 수업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내 삶에 대해 깊이 성찰해보는 계기가 되었다이번 강좌를 통해 나의 존재 의미를 찾는 자서전을 꼭 한번 완성해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인생을 직접 기술할 문화기회를 제공하고 살아오면서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후손과 사회가 공유하는 세대 간 공감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