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배달 이륜차 법규위반 강력단속: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배달 이륜차 법규위반 강력단속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4:42]

부산경찰청, 배달 이륜차 법규위반 강력단속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10/14 [14:42]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진정무)은 코로나19로 인한 배달서비스 증가로 이륜차 운행 증가에 따른 이륜차 교통안전활동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부산에서 1월   9월까지 발생한 이륜차 교통사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89건) 감소하였고, 사망자 또한 25%(4명) 감소하였다.

최근 운전자⋅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위 무법행위 및 굉음유발 이륜차에 대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단속을 통해 이륜차 교통법규 준수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교통안전공단, 구청과 협업하여 경찰오토바이 등 경찰 인력을 최대 동원하여 주요교차로 등 이륜차 법규위반 다발 장소에 격자식 배치를 통해 신호위반 등 법규위반·미신고·불법개조에 대하여 강력한 단속을 펼칠 방침이다.

또한, 도주하는 이륜차에 대해서는 캠코더?블랙박스 영상 등을 활용하여 채증 후 엄정히 사법처리한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이륜차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 부산 시민의 관심 역시 필요한 만큼 ‘스마트국민제보’ 앱을 활용한 공익신고 등 적극적인 제보를 통해 ‘이륜차 위반은 반드시 단속된다’는 인식 확산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