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대문 시장 찾은 이낙연 "코로나 이겨내고 시장도 활기 찾아야":내외신문
로고

남대문 시장 찾은 이낙연 "코로나 이겨내고 시장도 활기 찾아야"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17:18]

남대문 시장 찾은 이낙연 "코로나 이겨내고 시장도 활기 찾아야"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9/29 [17:18]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서울,남대문 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간담회에 이어 시장을 찾아 인사를 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서울,남대문 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간담회에 이어 시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서울,남대문 시장을 찾아 "코로나 사태로 남대문 시장이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잘 안다"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상인들괴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남대문 시장은 중국인 구매자가 많이 오는데 중국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안정되어 가고 있고 중국 경제도 올해 우리나라가 –0.8%를 예상하는데 중국은 4%이상 예상이 되는 만큼 빨리 회복이 된다면 남대문 시장도 곧,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예전처럼 10%를 넘어가는 그런 세상이 다시 올 것 같지 않은데 다른 나라보다 월등히 좋은 전망이 나오고 있어 그렇게 되면 우리 수출도 늘어나게 될 것이고 중국 구매자들도 다시 서울에 오고 남대문, 동대문에 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남대문 시장에 올 때 마다 우리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하소연 하시는데 우리 남대문에 상인, 상인회도 시대의 변화에 맞게 고쳐나가는 것을 함께 연구해 봤으면 좋겠다"며 "회장님께서 말씀 주시고 서양호 구청장과도 얘기를 나눴는데 상인들의 동의가 있다면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조 의장님도 도와주시고 우리 남대문시장이 옛날의 영광스러운 번성을 하루라도 빨리 회복되기를 바라고 저희들도 할 수 있는 한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