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수해경, 낚시용품 훔친 절도범 긴급체포 후 구속수사:내외신문
로고

여수해경, 낚시용품 훔친 절도범 긴급체포 후 구속수사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 법률 위반, 여죄 등 집중 수사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1:16]

여수해경, 낚시용품 훔친 절도범 긴급체포 후 구속수사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 법률 위반, 여죄 등 집중 수사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9/14 [11:16]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새벽에 선박에 침입하여 낚시용품을 훔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 절도)로 피의자 A(, 36)를 구속 수사 중이다14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피의자 A씨는 지난 827일 새벽 03:27분경 고흥군 도양읍 녹동항내에 정박해 있는 낚시어선 B(고흥선적, 2.9)에 침입하여 조타실 출입문 잠금장치를 부수고 낚시용품을 절취하였다.

해경은 인근 CCTV영상을 분석한 끝에 용의자와 차량을 특정하여 탐문수사 중 지난 8일 오후 소록대교 인근 해안가에서 피의자를 발견 긴급체포하였으며 수차례 동종 범죄전력이 있고 누범 기간 중 범죄인 점을 감안해 지난 10일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구속수사 중이다.

해경은 피의자의 또 다른 범죄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관내에서 벌어진 선박 내 절도 사건과의 연관성들도 조사할 계획이다.

여수해경관계자는 야간에 선박에 침입하는 절도범들이 끊이지 않고 있으니 각종 잠금장치로 시건을 확실히 하고 수시로 선박상태를 확인하는 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