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해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내외신문
로고

동해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제9호 태풍 ‘마이삭’ 북상에 따른 안전사고 주의 당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9/02 [11:21]

동해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제9호 태풍 ‘마이삭’ 북상에 따른 안전사고 주의 당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9/02 [11:21]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정태경)는 제9호 태풍마이삭북상에 따라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하여 2일부터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9호 태풍 마이삭2일 현재 중심기압 940hPa, 중심최대풍속 169km/h(47m/h)로 매우 강한 태풍으로 태풍 기간 동안 많은 양의 비와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한 동해안 연안해역 안전사고가 우려된다.

동해해경은 위험예보 발령기간동안 파 출장소 옥외 전광판,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홍보와 관내 항 포구, 위험구역 81개소를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해 해양사고를 예방할 방침이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해 월파 및 추락사고 위험이 있는 방파제, 갯바위, 해안가 등은 출입을 자제하며, 해양종사자들은 기상특보에 따른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동해해경은 태풍 및 기상악화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 위험예보제를 시행하여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미리 알려 연안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