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 열어...:내외신문
로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 열어...

-이해찬 32년 정치생활 마감 고비마다 지도력 발휘-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8/28 [18:01]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 열어...

-이해찬 32년 정치생활 마감 고비마다 지도력 발휘-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0/08/28 [18:01]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후 서울,여의도 당사에서 온라인으로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후 서울,여의도 당사에서 온라인으로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온라인 비대면 퇴임 기자회견을 통해 "2년 전 저는 민주당 대표에 나서면서 집권당의 안정과 혁신을 통해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총선 승리를 통해서 재집권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약속드렸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유트브를 통한 퇴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동안 500회가 넘는 여러 회의를 주재하면서 당을 민주적으로 운영하고 안정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했고 여러 가지 개혁입법도 처리했고 코로나 정국도 성공적으로 대응을 해왔지만 여러 가지 어려운 점도 많이 있고 못 미친점도 많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총선에서 "다행히 국민 여러분께서 계속 성원을 보내주셔서 총선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임기를 마치게 되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임기를 마치면서 국민 여러분께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하나는 우리 국민은 세계 어느 나라 사람보다 뛰어나고 대한민국은 강하다는 자신감을 갖자"고 강조하며 "우리는 민주주의를 이룩했고 2차 세계대전 이후에 독립한 나라 중에서 유일하게 3050클럽에 가입했다"고 강조했댜.
 
또한 "작년에 일본의 경제도발에도 우리는 잘 극복했고 비록 지금 2차 유행에 직면했지만 K-방역으로 잘 대응하고 있으며 우리는 위기 앞에 항상 단결했고 그 위기를 발판으로 더 큰 전진을 이룩해 온 만큼 우리는 자신을 믿고 서로 단합하면 그 어떠한 고난도 돌파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설혹 지금 어렵더라도 지치지 않고 함께 나아가자는 것으로 당장 코로나 위기 극복도 어려운 일이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그 이전과 전혀 다른 시대가 되겠지만 그러나 우리가 지치지 않고 끈질기게 나아간다면 우리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미래로의 전환을 반드시 이룩할 수가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내일로 32년간의 정치 생활을 마감하게 된다"며 "앞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하겠으며 일평생 공인으로 살면서 고비마다 국민들께 받은 성원을 결코 잊지 않으며 항상 여러분의 행복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서 기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