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온·오프라인 마을교육자원 통합 정보 제공: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온·오프라인 마을교육자원 통합 정보 제공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8/24 [14:38]

인천시교육청, 온·오프라인 마을교육자원 통합 정보 제공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08/24 [14:38]
인천시교육청_마을교육자원
인천시교육청_마을교육자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24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온·오프라인 마을교육자원을 10개 구()별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통합 정비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교육자원은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지자체, 마을교육활동가, 교원 등의 민··학 교육 주체가 모여 10개 구()별로 발굴 및 개발을 진행했다. 이로써 특화된 마을의 생태·환경, 예술·체육, 정보·과학, 역사, 문화 등의 인적역량과 물적자원의 마을교육자원을 한 번에 검색 가능한 통합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사용자의 접근성, 현장성 및 변환성에 중심을 둔 통합 시스템으로 현재 탑재된 500여 건의 자원 목록 중 코로나19 이후 원격 수업에 연계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 및 온라인 콘텐츠가 개발되었다. 일부 자원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맞게 학교 단위 거버넌스 등을 통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권장하고 있다.

해당 마을교육자원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부서특화 마을교육지원단 인천마을교육공동체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교육자원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선미 마을교육지원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학교와 마을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삶과 배움이 하나되는 교육으로 나아가야 한다학교, 지역사회, 교육청, 지자체의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온·오프라인 마을연계교육과정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