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어선 해양오염 행위 집중 단속: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어선 해양오염 행위 집중 단속

10일부터 21일까지...어선 발생 오염물질, 쓰레기 처리 실태 점검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8/10 [10:22]

평택해경, 어선 해양오염 행위 집중 단속

10일부터 21일까지...어선 발생 오염물질, 쓰레기 처리 실태 점검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8/10 [10:22]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810일부터 21일까지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해상에서 어선에 의한 해양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평택해양경찰서는 관내 5톤 이상 어선 170여척을 대상으로 선저폐수, 폐유, 폐어구 등을 바다에 버리는 행위에 대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진행한다.

또한, 해상에서 영업하는 낚싯배에 의한 쓰레기 및 분뇨 불법 배출을 막기 위해 폐기물기록부 및 오염방지설비에 대한 점검 및 단속을 시행하기로 했다.

평택해양경찰서는 또 관내 수산업협동조합 및 어촌계를 대상으로 어선에 의한 해양오염 예방을 위해 어선 발생 폐유 반납, 폐윤활유 적법 처리,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에 대해 홍보 및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최근 5년간 경기 남부 및 충남 북부 해상에서 어선에 의한 해양오염 사고가 전체 44건 중 4건을 차지했다해양 레저 및 관광 수요가 증가하면서 바다에 선저폐수, 폐유, 쓰레기 등을 불법으로 버리는 낚싯배와 어선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집중 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