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ICT 활용 운동 프로그램 시범사업 시작: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ICT 활용 운동 프로그램 시범사업 시작

모바일 운동 프로그램에 신청하세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07:40]

당진시, ICT 활용 운동 프로그램 시범사업 시작

모바일 운동 프로그램에 신청하세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08/07 [07:40]
▲사진 비대면 운동체험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주민의 신체활동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하고 비만 및 만성질환을 관리하고자 ICT 기반 비대면 운동체험 프로그램 시범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프로그램은 고당 요가 교실’, ‘다이어트 교실’ 2개 강좌가 진행되며 오는 1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 19~ 60세 스마트폰을 소지한 당진시민 중 대사증후군 위험 요인자 및 질환자 또는 비만(위험)자이다.

수강기간은 819일부터 107일까지로 수강방법은 각자 집에서 모바일 APP 활용해 실시간 화상수업을 받으면 된다. 당진시 보건소는 운동 체험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 인력을 구성해 예약제 사전·사후 검사 및 상담 후 개별 목표 설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실시한다.

아울러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건강체중 유지, 영양관리 등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코로나19 건강생활 수칙으로는 (영양관리) 영양은 높이고, 열량은 낮추고 (신체활동) 덜 앉아 있고, 더 움직이고 (마음건강) 마음은 나누고, 불안은 줄이고 (질환예방) 질환은 살피고, 치료는 꾸준히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건강관리가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본 프로그램이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비대면 건강증진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